교육과정체계
교육과정 체계
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중국비즈니스학과 전공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미래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진취적인 중국 전문인 양성 | |||||||
교육목표 |
|
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전공역량 | 글로벌 협업 역량 | 융합적 사고 역량 | 의사소통역량 | 문화수용 역량 | 글로벌 리터러시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글로벌 협업역량 |
|
|
융합적 사고 역량 |
|
|
의사소통역량 |
|
|
문화수용 역량 |
|
|
글로벌 리터러시 |
|
이수체계도
직업진로 |
---|
전공역량 | 글로벌 협업역량 | 융합적 사고 역량 | 의사소통역량 | |
---|---|---|---|---|
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필수 | 영상미디어와중국어, 호스피탈리티중국어 |
전공선택 | 현장실습Ⅰ∙ Ⅱ, 중국비즈니스캡스톤디자인, 창업경영세미나 | |
비교과 | 창업드림캠프, 취업준비프로그램 |
3학년 | 전공필수 | 시사중국어, 중국과세계이슈토론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다국어통번역연습Ⅰ∙ Ⅱ, 글로벌사회와언어문화, 의료관광중국어 | |
비교과 | 학습증진프로그램, 소수집단문화소통프로그램 |
2학년 | 전공필수 | 중국어회화 Ⅲ ∙ Ⅳ, 중국어읽기 Ⅲ ∙ Ⅳ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중국어문법, 한자와중국문화, 다국어TandemⅡ, 비즈니스중국어, 회계정보의이해, 국제무역의 이해 | |
비교과 | Tandem 학습프로그램, 2+2(HSK) 자격증 취득 |
1학년 | 전공필수 | 중국어 회화Ⅰ∙ Ⅱ, 중국어 읽기Ⅰ∙ Ⅱ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중국의이해, 국제경제학탐색, 경영학의세계, 다국어 TandemⅠ, 경영무역중국어, 경영조직탐색 | |
비교과 | Tandem 학습프로그램, 2+2(HSK) 자격증 취득 |